[루머&진실]제일바이오, 구제역 소독제 4종 보유

제일바이오 가 구제역 소독제 4종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3일 확인됐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구제역 소독제 허가현황(2010년11월29일)에 따르면 제일바이오는 제로킬, 퀵사이드, 제일락스, 아미크로 등 4종의 소독제를 보유 중이다.이 때문에 구제역 수혜주로 언급되고, 실제 기대감도 높지만 아직 이와 관련, 매출이 본격 증가하는 수준은 아니다.

제일바이오 관계자는 "구제역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가 관건"이라면서 "아직 신규 주문이 들어오지는 않았기 때문에 수혜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과거 사례로 비춰 봤을 때 이정도 규모의 구제역이면 주문이 더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구제역 의약품은 대부분 관납품으로 각 도마다 담당자가 달라서 영업도 나눠서 한다"면서 "기존 비축분을 다 쓰고 이제 점점 사용량이 늘어가면서 주문해야할 시기가 가까워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일바이오와 함께 구제역 백신 테마주로 분류되는 대한뉴팜은 4종(올크린업, 파워락스, 퍼펙트킬, 킹사이드)의 소독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씨티씨바이오(바이로시드, 팜케어-3)와 대성미생물연구소(하이크린, 대성가이드킬)는 2종의 소독제를 중앙백신연구소는 강력크리너 1종을 각각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재우 jj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