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대학생 창작전기車 경진대회 모집

교통안전공단, 대학생 창작전기車 경진대회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교통안전공단은 '2011 전국 대학생 녹색·안전 창작 전기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내년 5월28일에서 29일까지 양일간 공단 산하 자동차성능연구소 주행시험장에서 열린다.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녹색성장과 자동차 안전'을 모토로 그린카인 전기자동차를 창작 주제로 한다.

대회는 ▲출발점에서 200m 지점까지의 최소 주행시간을 측정하는 가속성능부문 ▲45km 구간 주행시간을 측정하는 주행성능부문 ▲슬라럼 구간에서 최소 주행시간을 측정하는 조향 및 제동부문 ▲합목적성, 조형성, 설계성, 제작성, 환경친화성 등을 평가하는 창작기술부문 등으로 나눠져 종합순위를 가린다.

또 참가자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와 같은 신기술의 미래형자동차 및 부품 전시와 시승식이 있을 예정이다. 충돌시험과 연구소 시험시설 견학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받는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의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면 출전가능하다. 참가팀에게는 4개의 전기배터리와 50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문의: 한국자동차안전학회 www.kasa.kr, 02-581-8015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