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옵션의 산증인" 이 공개하는 투자비법은?

27일 토요일, 고박사의 선물옵션 투자전략 마스터과정 개강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북한 발 악재에도 주식시장과 외환시장이 빠르게 안정을 찾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번 북한사태가 단기 악재로 작용한 것은 사실이나 그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이번 사태로 국내 투자자는 물론 외국인들도 큰 혼란에 빠졌다. 특히, 선물옵션 개인투자자들은 선물옵션 시장을 지켜보느라 긴장된 하루를 보냈다. 선물옵션 시장은 마치 카지노와 같이 예측이 쉽지 않다. 선물옵션 시장이 만들어내는 복잡한 구조 속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시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매매전략을 세워야한다.

이에 아시아경제 지식센터는 오는 27일 오후 1시 부터 네 시간 동안 선물옵션 매매의 산증인으로 알려진 고석준 경제학 박사(KTB투자증권 이사)의 '선물옵션 투자전략 마스터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강의에서 고박사는 매주 토요일 3주에 걸쳐 ▲선물매매전략과 시장읽기/베이시스와 매매차트 익히기 ▲옵션의 이해와 시장 활용방법/기본적인 옵션매매전략 익히기 ▲다양한 옵션매매전략의 이해 ▲매수기법을 활용한 매매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고박사는 "선물옵션 시장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투자방법에 대해 시장접근법과 성공하는 매매전략에 대해 강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박사는 경제학박사로 교보증권이사를 역임했고,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이 개설될 때부터 선물옵션거래를 한 파생투자 1세대로 한 때 수천억 원을 거래하기도 한 파생투자의 큰 손이었다. 저서로는 '옵션전문가 따라잡기'가 있다.

또한 고박사는 아시아eTV(www.asiaetv.com)에서 국내 최초 옵션매수전문 장중 온라인증권방송을 진행 중이다.

27일 토요일 오후1시 서울 중구 초동 아시아미디어타워 9층 아시아경제 지식센터에서 진행되는 본 강의 접수는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 02-2200-2280로 가능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