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硏, 무료압축 프로그램 'V3 Zip 2.0' 공개

안철수硏, 무료압축 프로그램 'V3 Zip 2.0'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안랩 (대표 김홍선)는 지난해 출시한 압축 프로그램 'V3 Zip'의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버전 'V3 Zip 2.0'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V3 Zip 2.0'은 최신 64비트 시스템을 비롯해 서버용과 영문 등 각종 운영체제를 지원해 사용 플랫폼을 확대했다. 또한 최신 멀티코어 CPU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로 다른 프로그램 대비 평균 약 10% 빠른 압축 및 해제 속도를 제공한다. 친근한 윈도형 인터페이스 화면과 단축키를 지원해 누구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V3 Zip 2.0'은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유료로 라이선스 계약 후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V3 Zip 2.0'은 성능에서 사용자 편의성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요구에 맞춰 개선이 이뤄졌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해 9월 기존 압축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해결한 'V3 Zip'을 출시한 바 있다. 'V3 Zip'은 국제 압축표준을 준수해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고 V3와 연동한 강력한 사전 보안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V3 Zip 2.0'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일부터 2011년 3월 31일까지 'V3 인터넷 시큐리티 8.0' 및 '윈도우 서버용 V3 Net'을 구매하는 기업에 'V3 Zip' 1년 사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