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커뮤니티 결합한 '야후! K포스트' 공개

야후코리아 K포스트 베타 웹사이트

야후코리아 K포스트 베타 웹사이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야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23일 키워드 검색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온라인 정보 공유 서비스 '야후! K포스트' 베타를 공개했다.

야후! K포스트 베타는 관심있는 특정 키워드 검색 기반의 K포스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키워드 검색 한번으로 K포스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야후! 소셜펄스,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연동되며, 링크 삽입을 통해 간편한 이미지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아울러 활동에 따른 투표권 부여와 회원들에 의한 운영자 선출 등 단순한 정보 공유에서 나아가 하나의 주제에 대한 참여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후! K포스트 베타는 전 세계에서 홍콩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로 서비스했다.

야후! K포스트 베타의 콘텐츠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되며,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것만으로 다른 사용자들이 게시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이밖에 사용자가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K포스트를 생성하거나, 이미 생성된 기존K포스트에 참여해 자유롭게 메시지를 포스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김대선 야후코리아 대표는 "단순한 정보 검색에서 나아가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생각을 나누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야후! K포스트' 베타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