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CJ CGV
CJ CGV
07916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5,730
전일대비
20
등락률
-0.35%
거래량
240,258
전일가
5,750
2024.05.02 15:30 장마감
관련기사
[클릭 e종목]"CJ, 전 계열사 실적 개선 기대…목표가↑"[클릭 e종목]"CJ, 주요 자회사 실적 모멘텀 회복 기대…'매수''유통 배당왕'은 이재현 CJ회장…신동빈 회장 또 제쳤다
close
(대표 김주형·이하 CGV)가 오는 12월 창립 14주년을 앞두고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새 BI는 CGV를 ‘Cultural, Great, Vital’의 머리글자로 풀어 ▲영화관의 진화와 변화의 모색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고, ▲‘최초, 최고, 남다름’을 지향하는 OnlyOne 정신을 추구하며, ▲항상 새롭고 역동적인 마인드를 가진 세계 최고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브랜드에 적용하고 이를 형상화시켰다. 이에 따라 기존 BI 로고와 비교해 파격적이라 할 만큼 큰 폭의 변화를 줬다.
CGV순천에 적용된 새 BI.
원본보기 아이콘
신규 로고는 기본적으로 기존 직사각형 틀의 파란색 영문 대문자가 적용되었던 것과 달리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레드(Orangish Red) 컬러에 라운드가 강조된 형태다.
또 둥글고 부드러운 서체와 위로 열려 있는 형태의 디자인은 CGV의 젊고 개방적인 문화를 상징하며, 오른쪽 위 빛 형상의 모티프는 변화를 위한 도전과 창의적인 영감을 표현하고 있다.
CGV는 새 BI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등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 영화관과 중국 등 해외 지점의 간판 등을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CGV는 1998년 1호점인 CGV강변 오픈과 함께 브랜드 영문을 조합한 초창기 로고를 사용하다 2001년 기존 로고의 모체가 된 영문 대문자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했고 이후 이를 변형한 로고를 확정해 지금까지 사용해왔다. 이번 CGV의 대대적 BI 교체는 10년 만인 셈이다.
기존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초창기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