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재무부서 매니저도 숫자를 알아야 출세한다!

아시아경제지식센터는 재무전문교육기관 한국CFO스쿨과 공동으로 오는 11월4일(목) ‘(非’재무부서) 매니저 재무회계 과정‘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자사 및 경쟁사 분석 ▲통합적 financial concept에 대한 이해 및 매니저 의사결정에 필요한 재무지식함양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원가계산 ▲현금흐름에 대한 이해 및 현금흐름중시 활동의 마인드 강화 ▲ 재무적 기업가치 향상에 대한 지식 등 구체적인 실전 사례 분석과 토론을 통해 非재무분야 매니저들이 재무회계 지식과 역량을 강화하여 전략적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개설되었다.이 과정을 개설한 지식센터 관계자는 “일본경영의 대가 이나모리가즈오는 <회계를 모르고, 어떻게 사업을 한단 말인가> 라고 숫자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 조직의 의사 결정을 가진 매니저급 이상 고위직으로 갈수록 점점 재무회계능력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되어 이 과정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지난 이 과정은 한국3M, 한독약품, 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건설, NHN, SK에너지 등의 매니저 및 임원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어 왔으며 금년 마지막 강좌로 2일간 집중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의 교수진은 인하대 남명수교수, 홍익대 김철중교수, 한국CFO스쿨 심규태 학장, 새빛인베스트먼트 전익균 대표등 각 분야 현장 전문가가 참여한다. 자세한 과정문의 http://edu.asiae.co.kr 와 전화 02-2200-2283, 2254 로 하면 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