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인물 검색 개편···"실시간 근황 제공"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이용자들이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정치인 등 유명 인사들의 직업에 최적화된 정보와 실시간 근황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인물검색을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은 스타들이 요즘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비롯해 다음 팬카페를 통해 직접 작성한 게시글을 실시간으로 제공, 이용자들이 스타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미지, 출생, 소속, 학력 등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인물의 직업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를 높였다. 가수나 배우와 같은 연예인의 경우 주요 출연 작품, 앨범, 공연 정보 등은 물론 TV정보, 뮤직 인기차트 순위까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이와 함께 스포츠 스타를 검색하면 해당선수의 통산 성적이나 시즌 성적, 경기 일정, 최근 경기 기록 등을 검색결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야구 선수 '추신수'는 타율기록 그래프, 축구 선수 '박지성'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경기 하이라이트, 골프 선수 '최경주'는 개인기록과 시즌 상금 순위 등을 제공한다.

국회의원과 같은 정치인은 참여연대 '열려라 국회'에서 제공하는 국회 출석상황이나 본회의 투표 정보, 발의법률안 등 의정활동 전반에 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밖에 단순 생년월일이 아닌 띠, 별자리와 함께 가족관계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인물 정보의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직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