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명동예술극장·남산N타워에 '브랜드존' 구축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문화의 향기를 느끼세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카드는 명동예술극장과 남산N타워에 공공미술 작품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브랜드존(Brand Zone)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의 아트벤치는 복잡한 명동 거리에 이색적인 여유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공미술 작품으로, CHIHO&P, URBANTAINER, 설치작가 김보민, 제품디자이너 박진우, 공간디자이너 위진석 등 5팀의 국내외 유명 작가들이 꾸민 작품이다. 내국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을 포함해 하루 유동인구가 100만명에 이르는 혼잡한 도심 속에서 이 아트벤치는 '아트 위에 쉬다'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져, 단순히 감상만 하는 작품을 뛰어넘어 시민들이 예술과 함께 머물며, 명동예술극장을 보다 친근히 느낄 수 있는 야외 갤러리 식의 공간으로 각광받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남산N타워에도 지난 9월부터 브랜드존을 구축하고 남산을 중심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서울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라운지바 'N Terrace with 신한카드'를 꾸며 운영하는 등 전망대 매표소는 물론 더 플레이스, 한쿡 등의 식음료 매장에서도 다양한 단독 할인 서비스를 제공, 남산N타워를 찾는 시민들에게 예술적 감성뿐만 아니라 실질적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명동예술극장과 남산N타워에 각각의 특성을 고려한 공공 디자인 작품을 통해 브랜드존을 구축했다"며 "공공시설에 예술의 손길로 생명을 불어넣는 브랜드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문화마케팅을 강화해 고객의 감성에 어필하고 공공의 이익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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