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카레라 시리즈 '최고봉'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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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포르쉐는 911 카레라 시리즈의 절정인 911 카레라 GTS를 선보인다.

자연흡기 3.8리터 수평 대향 6기통 엔진을 얹은 911 카레라 GTS는 최고 출력 408마력의 성능과 스포티한 GTS만의 외관ㆍ실내를 갖췄다.GTS는 출력이 올라갔지만 연비는 하위 모델인 카레라 S 수준을 유지했다. 911 카레라 시리즈의 자연흡기 엔진 모델 중 911 GT3(435마력)와 카레라 S(385마력)의 간극을 메우는 모델로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두 가지 보디로 출시된다.

카레라 S보다 44mm 넓은 카레라 4의 AWD의 섀시를 가진 911 카레라 GTS는 911의 전통적인 후륜구동(RR) 방식을 따른다.

블랙 포인트의 립 스포일러를 갖춘 앞 범퍼와 스페셜 블랙 사이드 스커트를 추가하고 양쪽 도어 아래에는 'Carrera GTS' 로고를 넣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더해진 듀얼 머플러는 블랙 색상의 나노 코팅 처리됐으며 좌우 듀얼 머플러 사이를 블랙 색상으로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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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서는 차별화된 GTS만의 인테리어를 위해 블랙 알칸타라(Alcantara)로 실내를 덮었고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기어레버 그리고 사이드 브레이크 레버까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GTS의 3.8리터 수평 대향 엔진은 흡기 공기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테이크 매니폴더를 새롭게 설계했다. 카레라 S 엔진은 스로틀 밸브만으로 흡기 공기량을 제어했지만 GTS는 각각의 6개 실린더 마다 플립 스위치로 제어하는 가변 흡기 시스템을 사용해 최적의 출력과 토크를 만들었다. 그 결과 카레라 S 보다 엔진 회전 수가 200rpm 이상 올라간 4200rpm에서 최대 토크 42.8kgㆍm을 내고 최고 출력은 408마력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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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라 GTS는 기본으로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여기에 7단 PDK변속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수동변속기 모델의 최고 속력은 305km/h에 달하고, 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GTS 쿠페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0→100km/h(제로백) 가속에 카레라 S(PDK) 보다 0.1초 향상된 4.2초를 기록한다.

연비는 카레라 S(PDK)와 같은 9.8km/ℓ에 CO2 배출량은 240 g/km다. 911 카레라 GTS는 오는 12월부터 독일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에 상륙할 예정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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