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세탁기·건조기 美서 소비자만족도 1위

JD파워&어소시에이츠 '2010 가전소비자만족도조사'에서 트리플크라운 달성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의 가전 제품들이 미국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점하며 맹위를 떨치고 있다.

최근 발표된 美소비자조사기관'JD파워 & 어소시에이츠'의 '2010 가전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냉장고·세탁기·건조기가 1위의 영광을 안았다.이로써 삼성전자 냉장고는 6년 연속, 세탁기 2년 연속, 건조기도 3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가전제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번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냉장고는 1000점 만점 중 803점을 획득했는데, 이는 업계 평균 749점을 크게 상회할 뿐만 아니라 유일하게 800점대를 기록하며 글로벌 브랜드들을 큰 점수차로 앞선 결과다.

세탁기와 건조기도 각각 832점과 833점을 얻어 경쟁사들을 10점 이상 큰 점수차로 앞서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JD파워의 이번 조사는 작동성, 기능성, 사용 편의성, 디자인, 가격, 품질 보증기간 등 6개 부문에 걸쳐 이뤄졌다.

특히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소비자만족도 1위 결과를 반영하듯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계속 미국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로 1위를 구가하며 명품 가전의 반열에 올라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냉장고는 독립냉각·수분 케어 등 혁신적 냉기관리 기술, 미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고든 마케팅과 디자인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냈고, 세탁기는 전 제품이 에너지 스타를 취득하는 등 고효율 절전 기술과 저진동·저소음의 볼 밸런스 기술에 대해 소비자들이 호응해 주고 있어, 시장지배력이 빠르게 동반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