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국제경영대협의회 AACSB 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선욱)는 경영대학과 경영전문대학이 AACSB(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International)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화여대 측은 경영대학 학부, 석사, 박사과정은 물론 경영전문대학원의 금융MBA 및 MBA 모든 과정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화여대는 인증 심사에서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본심사 2년6개월 만에 전 과정 1회 심사로 인증을 취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적으로 AACSB 인증에는 5~7년이 걸린다.

AACSB 경영교육 국제인증은 하버드, 스탠퍼드, 예일 등 전세계 5% 이내의 명문 경영대학·대학원만이 획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EQUIS, AMBA 인증과 함께 경영대학 3대 인증으로 꼽힌다.

이화여대 김진호 경영전문대학원장은 “최종 심사를 담당했던 실사단이 ‘전 부분에 걸쳐 매우 놀라울 만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는 평가를 전해왔다”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 교육 및 MBA 프로그램과 함께 이화의 여성 리더십 교육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 분야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를 배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