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관리기능 개선

통계 기능 강화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를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기능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에서 글관리, 스팸 차단, 팀블로그, 친구관리, 통계 등의 메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 화면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개선했다.우선 관리화면의 좁은 레이어를 넓은 창 형태로 변경해 이용자들의 동선과 사용성을 개선했다. 또한 통계 메뉴에 기존 방문자수 외에 인기글이나 가까운 친구, 유입 키워드 등 방문경로를 알 수 있는 상세유입정보를 추가했다.

아울러 대시보드 형태의 홈을 새롭게 추가, 이용자들이 관리화면에서 대시보드를 통해 나에 대한 반응이나 친구 블로그 목록, 새글 알림, 통계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다음 고정희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다음 블로그는 지난 3월 ‘블로그 더 넥스트’ 개편으로 디자인과 꾸미기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뷰(view) 애드박스 오픈과 모바일 서비스 강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다음 블로그는 7월 현재 블로그 개설 수 500만을 돌파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