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2010 캐논 디지털 포럼 대구서 개최

유명 사진가 3인 초청 사진 강좌 열어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와 함께 오는 8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2010 캐논 디지털 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캐논 디지털 포럼은 보다 풍부한 사진 문화 환경을 구축하고, 아마추어·전문 사진가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캐논이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사진·카메라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순수사진 분야를 대표하는 구본창 경일대 교수와 패션 사진으로 유명한 조선희 경일대 교수, 경일대 출신 홍장현 사진가 등 3명의 사진 전문가들이 사진 작품과 촬영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포럼 개최 10회를 기념해 처음으로 지방에서 행사를 진행된다. 사진 강좌를 접하기 어려웠던 지방 고객들이 유명 사진가들을 직접 만나 사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 디지털 포럼은 우리나라 사진문화를 한 차원 더 끌어올리는 사진 애호가들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 "특히 이번 행사는 평소 사진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지방 고객들과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번 2010 캐논 디지털 포럼은 캐논 정품 고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8월 1일 오후 2시부터 캐논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30명이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