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만, 건강 인형극으로 해결!

‘키쑥쑥 배쏙쏙 건강해지고 싶어요’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7월부터 지역내 어린이집,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만 탈출 '키쑥쑥 배쏙쏙 건강해지고 싶어요'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

'키쑥쑥 배쏙쏙 건강해지고 싶어요' 인형극은 성동구 보건소 직원들과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녹음,제작해 2008년 10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올 초 재구성을 통해 한층 더 전문화된 인형극 공연이 실시되고 있다. 인형극 '키쑥쑥 배쏙쏙 건강해지고 싶어요' 내용은 매일 움직이지 않고 먹기만 하는 주인공 푸우와 피글렛이 건강한 어린이가 되기 위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 인형극의 진행 중 ‘스파이더맨’과 ‘캐로로’가 등장해 어린이들과 함께 성동구민체조 '신바람댄스'도 하고 운동,영양 피라미드 게임과 뉴스포츠 활동 등 새로운 연출방법으로 구성돼 특색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김경희 의약과장은 “어릴적 부터 건강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성인기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습관을 갖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동구 보건소 의약과 ☎2286-7108)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