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친절 최우수 기관 선정

도봉구 전화응대 품질 점검 결가 보건위생과 최우수구, 방문 응대분야 민원여권과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서울시가 실시한 ‘2010 전화 응대서비스 품질점검’ 결과 전화 응대분야에서 보건위생과가 최우수기관, 방문 응대분야에서 민원여권과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시민고객에 대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울시 자치구 민원실과 보건소 50곳, 본청 50개 부서, 사업소와 산하 출연기관 17곳 등 총 171개 부서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실제적인 응대 상황에 맞는 내용 으로 평가항목을 조정, 상담태도 등 5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해 개별 부서(기관) 당 10회씩 총 1710회를 실시했다.

또 직원들의 친절도를 평가하기 위해 전화응대자의 음성, 언어 표현, 어감 등에 이르기까지 평가모니터단의 세심한 체크가 반영됐다.도봉구는 이런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공공기관 친절분야에서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키게 됐다.

한편 구는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직원강사의 정기적 인 친절교육 ▲친절다짐 아침방송 ▲매월 전화친절도 평가 및 친 절 우수공무원 선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