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S'로 무선인터넷+B2B 두마리 토끼 사냥<우리證>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우리투자증권은 2일 SK텔레콤에 대해 갤럭시S 출시로 무선인터넷 및 B2B의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25만원을 유지했다.

정승교 애널리스트는 "요금인하를 감안해도 향후 3년간 무선데이터 매출이 연평균 9% 이상 성장할 것"이라며 "또 갤럭시S는 B2B 성장세를 촉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모바일오피스 솔루션을 근간으로 하는 갤럭시S의 법인시장 선 주문량은 이미 10만대를 상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그는 특히 갤럭시S가 B2B 시장에서 주목을 끄는 이유는 보안문제 해결, 개방성, PC 수준의 성능, 해외 로밍 용이 등으로 모바일오피스 구현에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다만 무선인터넷 및 B2B 성장과 더불어 통신주 랠리의 중요한 변수 중 하나는 마케팅비용인데, SKT는 올해 하반기 부터 의외로 빠르게 시장 안정화가 나타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대당 보조금 제한 조치 이외에도 정부의 마케팅비용 축소 의지(마케팅비용 상한제)가 하반기에는 통신업체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선미 기자 psm8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