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미소희망봉사단 공식 출범

하나미소희망봉사단 기존 하나사랑봉사단과 결연식 가져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하나미소금융재단은 1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 미소희망봉사단 창단식과 함께 하나사랑봉사단과의 결연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미소금융수혜자를 위한 봉사와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김승유 하나금융지주 회장, 김종열 하나금융지주 사장 겸 하나사랑봉사단 단장, 김정태 하나은행장, 홍완선 하나미소희망봉사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홍완선 하나미소희망봉사단 단장은 창단식에서 "미소금융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수혜자의 자활, 자립을 위해서는 이들을 밀착 지원하는 봉사단의 필요가 절실하다"며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가진 전문지식과 나눔, 봉사를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나미소희망봉사단과 하나사랑봉사단은 하나미소금융재단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수혜자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에 뜻을 같이 하고, 두 단체 간의 결연을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공동 활동을 펴나가기로 했다.

김종열 하나사랑봉사단 단장은 결연식 기념사를 통해 "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 4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하나사랑봉사단은 기존 나눔활동과 병행해 미소금융재단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과 수혜자들의 굳건한 자립을 위해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현정 기자 hjlee3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