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LS산전, 그린카 수주 기대감에 ↑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오는 2013년까지 그린카 핵심부품 사업에서만 1조원 이상을 수주하겠다고 밝힌 LS산전이 24일 이틀째 상승 랠리를 펼치고 있다.

LS산전은 오전 9시5분 현재 전일 대비 1200원(1.6%) 오른 7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는 5% 이상 상승 마감했다.투자자들이 LS산전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앞으로 전기차용 충전기 등 그린카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 수주활동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LS산전은 전날 지난해 매출의 약 70%에 해당하는 1조원 이상을 그린카 핵심부품 사업에서 수주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LS산전의 모회사인 LS도 주식시장에서 동반 상승중이다.LS는 전일 대비 1700원(1.94%) 오른 8만9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지산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LS에 대해 주력 자회사들의 선전으로 실적 호조세가 기대된다는 호평을 내놨다.김 애널리스트는 "LS전선은 중동·동남아·호주 등에서 전력선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고 신규 솔루션 사업의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LS산전의 경우에도 설비 투자 회복 추세와 맞물려 특히 자동화 사업부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선미 기자 psm8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