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골닷컴, 박지성에 최고 평점


[아시아경제 강경록 기자]'골닷컴'은 한국과 나이지리아전 경기 후 박지성을 경기 최고 수훈 선수로 선정하며 최고 평점을 주었다.

한국은 23일(한국시간) 새벽에 열린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남아공월드컵 B조 3차전에서 2-2로 비겼으나 B조 2위로 16강행이 결정됐다. 경기 후 '골닷컴'은 박지성에게 평점 7.5점을 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타 박지성이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진정한 주장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면서 "경기를 비겼음에도 불구하고 박지성은 여러 번의 기회에서 마침내 자신의 나라를 16강으로 이끌었다"고 말하며 경기 최고 평점과 더불어 경기 최고 수훈 선수로 선정했다.

또 동점골을 넣은 이정수는 평점 7점을 주며 "야쿠부를 조용하게 만들었고, 전반 가장 중요한 순간에 동점골을 터뜨렸다"고 밝혔다.

이날 역전골을 넣은 박주영에 대해서는 "나이지리아 골키퍼 빈센트 에니에아마에 의해 몇 번의 기회를 날렸다. 하지만 아름다운 프리킥으로 에니에아마를 무너뜨렸다"면서 평점 7점을 주었다.반면, 후반 교체해 들어간 김남일에 대해서는 "나이지리아에게 패널티킥을 허용했다"면서 한국 선수 중 가장 낮은 평점 3점을 주었다.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