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매달 배송기사 양성 과정 개설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CJ GLS가 온·오프라인을 연계, 현장 배송인력 부족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선다.

CJ GLS(대표 김홍창) 택배사업본부는 매달 정기적으로 '서비스마스터(배송기사)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홈페이지에 이를 위한 별도로 구축하는 등 택배 현장 배송 인력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회사가 마련한 서비스마스터 모집 온라인 페이지는 모집 요강과 교육 일정 뿐 아니라 택배업 소개, 홍보 영상, 택배 체험 수기 등 다양한 콘텐트를 게재해 지원자들이 쉽게 택배업에 대해 접근하고 모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회사는 올해 500명의 서비스마스터 신규 모집을 목표로 지난 1월부터 국방취업센터, 각 지역 취업지원센터 등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는 정기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한층 안정적인 현장 인력 수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첫 과정은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실시될 예정이다.

CJ GLS 택배사업본부장 손관수 부사장은 "얼마 전 택배업계가 용달차량의 택배차량 전환을 지원하기로 한 업무협정(MOU)이 체결되는 차량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도 보이고 있어, 배송 인력 부족 문제가 해결된다면 서비스의 질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손현진 기자 ever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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