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통합마케팅 시작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바이더웨이와 단계적으로 점포 운영을 통합하기 시작했다.

2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그동안 통합을 위한 절차 및 제반 준비를 진행해온 양사는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합병 승인을 받은데 이어 다음달 1일부터 각종 프로모션 행사를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또 그동안 세븐일레븐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롯데 포인트와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바이더웨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허승완 팀장은 "앞으로 프로모션은 양사 공동으로 진행된다"며 "통합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성장 잠재기반 구축과 체질 개선을 통해 회사가 재도약하는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외에도 일부 지원부서와 상품부서에 대해 올 하반기 안에 업무를 통합, 인력 효율을 극대화하고 물류시스템 통합으로 배송 효율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양사의 효율적인 업무 교류를 위해 현재 바이더웨이 사옥이 있는 봉천동으로 사옥 이전을 고려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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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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