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도서관, '인니' 국립도서관에 한국자료실 개실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인도네시아 국립도서관 분관 1층에 한국 자료실을 개실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16일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있는 ‘인도네시아국립도서관티)’ 분관 1층에 한국자료실 'Window on KOREA'를 오픈했다.이날 행사에는 신용언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자료운영부장, 릴릭 소엘리스티오와티 인도네시아 국립도서관장, 김호영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 등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도서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자료실은 약 71평방미터의 비교적 넓은 면적에 국립중앙도서관이 지원한 한국관련 도서 및 DVD 등 2600여책, 자료와 서가, PC 등을 갖추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한국자료실 운영을 돕기 위해 2014년까지 매년 200여책 이상의 한국관련 자료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한국자료실은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국립중앙도서관의 해외 한국자료실 설치사업 중 열 번째로 설치된 것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인도네시아국립도서관 한국자료실이 양국간의 교류를 더 활성화시키고 한국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인도네시아의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