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제균-고현정, 백상예술대상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해운대'의 윤제균 감독과 '선덕여왕'의 고현정이 제46회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26일 오후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제46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윤제균 감독과 배우 고현정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이날 윤제균 감독은 가족들에게 대상의 영광을 돌렸고, 고현정은 지난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다하지 못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선덕여왕'에서 저는 조연이었고 나보다 더 고생한 이요원씨가 있다. 집에 가서 왜 이상을 주신건지 고민해 보겠다.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영화 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은 '국가대표'의 하정우, '내사랑 내곁에' 하지원이 수상했다. TV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KBS2 '아이리스'의 이병헌, MBC '내조의 여왕' 김남주가 수상했다.다음은 제46회 백상예술대상 각 부문 수상자(작) 명단.

영화부문

▲대상=윤제균(해운대) ▲작품상=국가대표 ▲감독상=장훈(의형제) ▲신인감독상=이호재(작전) ▲최우수연기상(남)=하정우(국가대표) ▲최우수연기상(여)=하지원(내사랑 내곁에) ▲신인연기상(남)=이민기(해운대) ▲신인연기상(여)=조안(킹콩을 들다) ▲시나리오상=장민석(의형제)▲인기상=장근석(이태원 살인사건), 최강희(애자)

TV부문

▲대상=고현정(선덕여왕) ▲작품상(드라마)=아이리스 ▲작품상(교양)=아마존의 눈물 ▲작품상(예능)=지붕 뚫고 하이킥 ▲연출상=고동선(내조의 여왕) ▲신인연출상=유현기(공부의 신) ▲최우수연기상(남)=이병헌(아이리스) ▲최우수연기상(여)=김남주(내조의 여왕) ▲신인연기상(남)=김남길(선덕여왕) ▲신인연기상(여)=황정음(지붕 뚫고 하이킥) ▲TV예능상(남)=박성호 ▲TV예능상(여)=강유미 안영미 ▲극본상=천성일(추노) ▲공로상=故배삼룡 ▲인기상=이승기(찬란한 유산) 윤아(신데렐라맨) ▲인스타일상=손예진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