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올해 R&D성과에 주목..'매수'<하나대투證>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하나대투증권은 15일 LG생명과학에 대해 올해 R&D성과에 주목하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조윤정 애널리스트는 "LG생명과학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0% 감소한 798억원, 영업이익은 8.5% 감소한 48억원으로 당사 예상을 크게 하회할 전망"이라며 "4분기 환율하락으로 고수익을 제공하던 수출부문의 성장세 둔화로 수익성이 저하됐고, 올해 신제품 발매를 앞두고 선 마케팅 비용투자가 4분기에 집중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환율하락 문제가 있지만 올해부터 안정적인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조 애널리스트는 "그동안 기반을 다져온 내수부문이 수출부문의 성장정체를 보완할 것"이라며 "총매출액은 전년대비 10.3% 증가한 3608억원으로 안정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 "올해는 R&D 부문에서 서방형 인성장 호르몬의 미국내 임상3상 마무리 및 해외 마케팅 파트너 계약 체결 등이 예상된다"며 "간질환치료제의 미국 임상3상 진입이 예상되는 등 글로벌신약의 개발성과도 의미있는 단계로 접어들면서 신약개발 성과 가시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강조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