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고객정보 보호능력 강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부산은행은 지방은행 최초로 고객정보나 은행내부정보를 외부에 유출시 별도 보안절차를 거쳐야 가능한 문서보안시스템(DRM, Digital Rights Management)을 구축해 고객정보 보호능력을 대폭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문서보안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부 중요문서가 관리·유통되는 전 단계에 걸쳐 강도 높은 보안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적용대상은 오피스파일(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래한글 등 은행내부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파일에 해당되며, 문서저장시 암호화되기 때문에 외부유출이 필요할 경우 반드시 승인을 받아야 한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문서보안시스템 구축은 그 동안 당행 고객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겠다는 일반적인 구호선언에서 벗어나,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고객정보 보호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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