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장애인 행정도우미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2010년 장애인행정도우미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청, 동 주민센터에 장애인행정도우미를 배치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복지행정 참여증진과 직업생활을 통한 자립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다.

근무기간은 201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근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 5일(월~금) 일한다.모집인원 총 12명으로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장애인복지 보조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6~23일. 신청대상은 광진구 거주 만 18세이상 65세 미만 등록 장애인 중 보조 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 신청서,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재산세증명원, 업무관련 자격증 사본 등을 구비, 구청 사회복지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서’서식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사회복지과(☏450-7534)로 문의하면 된다.정송학 광진구청장은“장애인행정도우미사업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 확대, 일정한 소득생활을 영위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