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재테크]우리투자증권 '우리행복연금 글로벌 펀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장점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우리투자증권(대표 황성호, www.wooriwm.com)의 대표적 연말 절세형 상품은 노후대비 상품인 연금저축상품 중 펀드로 투자하는 연금펀드인 ‘우리 행복연금 글로벌 펀드’다. 연금펀드는 10년 이상 분기별 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입금을 한 후 적립기간이 지나면 55세 이후부터 5년 이상 연금의 형태로 수익금을 받아가는 대표적인 노후대비 상품이다. 매년 적립액의 100%(최고 300만원 한도)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연금수령시 연금소득세가 저율부과(5.5%)되기 때문에 절세효과의 혜택까지 누릴 수가 있다. 타사의 연금신탁/보험 및 타 연금펀드에 가입한 경우에도 가입자의 큰 불이익없이 이전이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에서 선보이는 연금펀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투자전망이 유망한 해외투자펀드 및 채권형 등 총 5개의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다.

코리아 인덱스 펀드는 KOSPI200을 추종해 국내 주식시장 상승 이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차이나 인덱스 펀드는 중국 본토에 투자하는 ETF와 홍콩에 투자하는 ETF를 편입한다. 투자비중은 각각 25%와 75% 수준이다. 이머징인덱스 펀드는 한국비중이 15%, 중국을 비롯한 브릭스 비중이 40% 수준이고, 나머지는 전세계 주요 이머징 국가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라이프 사이클형 펀드는 코리아 인덱스 모펀드에 60%, 이머징 인덱스펀드에 40% 투자하는 상품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