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일 중구청장, 지방발전아카데미 특강

고양 개발과 실천 과정 등 상세히 소개, 높은 관심 보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정동일 서울 중구청장이 21일 오후3시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사)한국지방발전연구원(이사장 윤여준)이 주최하는 '한국지방발전아카데미'에서 ‘지방정치와 공약사항 개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한국지방발전아카데미는 전현직 시장·군수, 시·구의원, 전직공무원, 기업 경영인 등 지방정치 지망생을 대상으로 지방정치를 이끌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발굴·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조직.기초자치단체장으로서는 정동일 중구청장이 유일하게 강연을 맡았다.

40여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이날 강연에서 정동일 중구청장은 그동안의 인생 역정과 지방정치의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 예비 지방정치인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특히 지방자치 발전의 필수 요소인 공약사항 개발과 실천에 대해 민선4기 들어 서울 중구에서 성공적으로 추진 중인 주요 역점사업의 사례를 들면서 그 개발과 추진 과정을 상세히 설명, 예비 지방정치인들에게 자신만의 공약사항 개발과 추진 노하우를 소개했다.

한국지방발전아카데미는 정동일 중구청장 외에 홍준표·정두언·원유철 국회의원과 안상수 인천광역시장, 김완주 전북지사 등 강연으로 12월 초까지 10주 과정·20개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