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하고 할인 혜택도 받고...

강서구, 9월부터 자원봉사 우대업소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모집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우수 업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사업을 9월부터 실시한다.

구는 지역 곳곳에서 대가없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자긍심을 보상받을 수 있게 돼 자원봉사 활성화와 할인가맹점 이용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시 사업을 기획했다. 지역 내 업체는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등록 신청 후 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으로 등록한다.

자원봉사자가 업체 이용 시 ‘자원봉사증’을 제시하면 상품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최소 5%이상의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사업이다.

할인가맹점은 구내 모든 음식점 안경점 학원 빵집 의료기관 목욕업 세탁소 등을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할인가맹점 등록 업체는 자원봉사센터에서 발행한 가맹점 인증서와 표지 스티커를 발급받아 업소에 부착하면 된다.

구는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따른 업체 이미지 향상과 지속적 업체 홍보를 통한 광고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와 함께 자원봉사센터는 연간 50시간 이상 봉사를 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증’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구 자원봉사센터 등록 자원봉사자는 9만3000여 명에 달하며, 연간 5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실적이 있는 약 2만70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할인가맹점 이용 대상자로 보고 있다.

구는 가맹점 홍보를 위해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소식지(년 2회 발행) 및 웹진(매달 발행) 등에 가맹점 안내를 수록하며,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사업홍보지를 제작할 예정이다.

구 자원봉사센터는 9월중 할인가맹점 등록업체 인증서 합동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은 연중 수시로 계속 모집하며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가입을 원하는 업체는 구 자원봉사센터로 전화(3664-6986)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자원봉사센터(☎3664-6986)으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