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잘~하고 싶다구요? "공부하세요!"

듀오, 실전 연애비법 강좌 개최

초식남, 건어물녀 등 미혼남녀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런 이성을 공략하는 방법에 대한 실전 연애비법 강좌가 열린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는 다음달 26일 미혼남녀들을 위한 특별강좌 ‘2009 듀오 혼활(婚活) 캠프’ 제 2탄 ‘실전 연애 전술’ 특강을 개최한다.‘2009 듀오 혼활 캠프’는 지난 15년간 듀오와 듀오 휴먼라이프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다양한 실제 사례연구와 각종 이론 등을 토대로 각 방면의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미혼남녀에 적합한 결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결혼활동지원 캠페인이다.

혼활이란 만혼(晩婚)과 싱글 라이프의 증가로 과거처럼 때가 되면 결혼을 쉽게 하는 시대는 갔으니 취직을 준비하듯 보다 좋은 결혼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뜻의 신조어다.

이에 따라 지난 23일 열렸던 제 1회 캠프 ‘연애화술’ 특강에는 정원의 7배가 넘는 인원이 신청하는 등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혼활 캠프 2탄은 국내 연애 전문 강사 1호로 통하는 이명길 듀오 컨설턴트의 실전 연애 전술 강좌 ‘사랑을 만드는 온도 37.2°’로 연애상담을 해주며 경험한 연애기법에 관한 상세한 지식을 전수한다. 특히 실제 연애에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법을 소개할 예정.

이명길 강사는 “설명 위주의 딱딱한 강연이 아닌 사례 위주의 소규모 실전 강의를 체계적으로 진행해달라는 요구들이 지속적으로 있어왔다”며 “그룹토의 등을 통해 자신의 연애스타일을 모니터링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의 듀오 본사에서 열리는 혼활캠프 2탄 연애심리 강좌 ‘사랑을 만드는 온도 37.2’ 참가비는 1만원이며 듀오 정회원의 경우 무료다. 참가신청은 lewis@duonet.com으로 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이다.

한편 듀오는 앞으로도 ‘이미지 메이킹’, ‘이성 심리학’, ‘결혼 재테크 노하우’ 등 연애와 결혼에 필수적인 실무 지식을 전수하는 캠프를 연달아 개최할 예정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