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수시대비 맞춤형 대입설명회 마련

23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입시 전문가 학생 개별상담

구로구가 8월 23일 ‘2010학년도 수시대비 2차 대입설명회’를 연다.

구로구는 “2010학년도 수시전형이 9월 9일부터 예정되어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의 신중한 입시전략이 요구되므로 수시전형을 준비 중인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자 수시대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EBS 대학입시 진학가이드 프로그램 MC와 전문패널,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상담교사단 단장 등을 역임한 현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이남렬씨가 강사로 나선다.

이남렬 연구사는 이번 수시를 대비, ▲2010학년도 수시전형 특징 ▲진학목표 설정 과 합격전략 ▲학부모와 교사의 학생 진학지도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구로구는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대입설명회 교재를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또 이번 설명회에는 고3학생을 대상으로 입시전문가 개별상담이 진행된다.상담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실시되며 서울시 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상담교사들 17명이 오전과 오후로 나눠 100여명의 학생들과 면담을 진행한다.

학생 당 30분의 상담시간이 주어지며, 구로구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와 고품질 교육서비스를 제공코자 상담교사와 대상학생을 면담일 전에 매칭, 학생이 사전에 상담교사와 정보를 교환해 면담 당일에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개별상담은 구로구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100여명의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