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열차에서 ‘직딩’들이 볼만한 추천도서

8월 책 읽는 코레일, ‘행복한 출근길’과 ‘도시락 경제학’ 선정

코레일은 5일 ‘책 읽는 코레일’ 이달의 추천도서로 ‘행복한 출근길’(저자 법륜스님, 김영사)과 ‘도시락 경제학’(저자 김원장, 해냄출판사)을 선정했다.

‘행복한 출근길’은 현대 직장인들이 겪는 미래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 등 문제들에 대해 저자의 명쾌한 답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오는 26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저자의 ‘행복한 코레일 강연회’가 있을 예정이다.

강연회 참석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 ‘책 읽는 코레일’ 이벤트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첨여부는 21일 확인가능하다.

‘도시락 경제학’은 △시장이 돌아가는 원리 △부가가치를 높이는 법 △기회비용 계산법 △주식과 펀드 제대로 알기 △다양한 부동산투자법과 전망 △금리와 통화량 △환율의 원리에 대해 일상 사례들을 현장감 있게 구성, 재테크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추천 책을 받고 싶은 코레일멤버십(회원)은 오는 19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코레일은 100명을 선정, 추천도서를 무료 배송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되며 추천 책을 읽고 ‘독서후기’를 남긴 독자 중 10명의 우수독자에게 9월 추천도서를 증정한다.

코레일은 전국 17개 주요 역 종합안내소 및 매표창구, 코레일멤버십 라운지에서 이달의 책 추천도서 샘플 북(한정수량)을 무료 제공한다.

또 ‘좋은 글 나누기 메일링 서비스’를 월 두 번 운영한다. 코레일멤버십은 서울·용산·대전·동대구·부산 KTX라운지에 비치된 이달의 추천도서를 언제든지 읽을 수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