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5집 '인류의 진화' 모티브 재킷 공개 '화제'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가수 MC몽이 오는 23일 5집 정규 앨범 '휴매니멀 (Humanimal)'의 발매를 앞두고 다소 파격적인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인류가 진화되는 모습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몽이 음악 진화론' 재킷은 그야말로 국내 가요계에서는 MC몽 외에 소화해 낼 수 없는 콘셉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앨범명도 재킷 콘셉트와 일맥 상통한다. MC몽 5집 앨범명은 '휴매니멀'이다. '휴매니멀'은 '휴먼(Human)'과 '애니멀(Animal)'이 조합된 단어로, 이번 앨범에 가장 사람다운 감성과 가장 동물다운 감성을 전하고 싶어서 MC몽이 직접 지은 앨범명이다.

MC몽 소속사 관계자는 "'몽이 음악 진화론' 이라고 명명되어진 이 재킷사진은 1집부터 곧 발매할 5집까지 그의 음악들을 인류 진화론에 빗대어 MC몽의 음악 또한 끝없이 진화한다는 큰 뜻이 내포되어 있다" 며 "이번 콘셉트는 MC몽이 직접 생각해 내고 선택한 것으로 MC몽 자신과 함께 음악적으로도 한 단계씩 성숙해져 간다는 것을 한 눈에 보여드릴 수 없을까 고민하다 나오게 됐다. 이번 MC몽 5집은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 한 것을 바탕으로 작곡, 작사, 편곡 등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해 그의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앨범이다." 이라고 밝혔다.

MC몽은 "이번 5집 앨범을 작업하면서 인간과 동물이 본능적으로 느끼고 가장 중요하게 느끼는 감정은 사랑이라고 깨달았다" 며 "사랑의 정의는 없다. 다만, 그때 그때 느끼는 감정에만 충실 하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서 '진심'만은 통한다는 의미를 전달 하고 싶었다. 그래서 그 '진심'이 담긴, 아주 평범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알차게 담았다" 고 전했다이번 MC몽 5집은 데뷔 후 단 한번도 타 가수 곡에 피처링 참여를 하지 않았던 조성모, SG워너비, 정인 , 엠에이씨(MAC), 나비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 했다.

한편 MC몽은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 24일 KBS '뮤직뱅크', 25일 MBC '쇼!음악중심' , 2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