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하나대투증권은 목표수익율(12%)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하여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현대와이즈 하이비젼 주식형 펀드를 17일부터 판매한다.

현대와이즈 하이비젼 주식투자신탁은 업종대표주 및 수출주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며, 목표수익률 달성 이후 주식형에서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자산으로 운용하게 된다.

펀드 운용전략은 성장잠재력과 동 산업내 글로벌 경쟁 우위를 보유하고 있는 수출관련 우량주와 산업 내 핵심 경쟁력을 보유한 대표 우량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환율변화에 따른 수출주와 내수주의 적정한 비중 조절도 사용한다.

또,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편입비를 상승시 75% 수준, 하락시 50% 수준으로 편입비를 조절하는 등의 적극적 자산배분전략을 사용하며, 시장위험 확대시 파생상품 등을 활용한 수익률 방어전략을 병행한다.

이 상품은 펀드설정 이후 목표수익율(12%) 달성시 펀드내 주식을 전량매도 우량채권 위주의채권형펀드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펀드보수는 A형이 선취수수료 1.0%+연1.55%이고 C형이 연2.0%, 그리고 온라인 전용인 C-e형이 연 1.7%이다.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은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은 이익금의 30% 이며, 6월24일까지 모집형으로 판매한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