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와 주유가격 정보 결합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한국석유공사 오피넷(www.opinet.co.kr)과 전국 주유소 유가정보 콘텐츠 제공 계약을 맺고 다음 지도와 유가정보를 결합한 '주유가격' 서비스(http://local.daum.net)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국 1만300여개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정보를 다음 지도와 연계해 전국 주유소별 유가 비교 검색이 한번에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다음 지도가 제공 중인 테마지도에서 주유가격을 선택하면 현재 접속 중인 지역의 주유가격 안내창이 곧바로 뜬다. 안내창에는 각 주유소별 브랜드를 비롯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최저가 순으로 표시되며 지도를 이동하거나 지도레벨(확대 및 축소)을 조절하기만 하면 보다 다양한 유가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다음은 주유소별 유류가격 정보 뿐 아니라 ▲주유소별 스카이뷰 및 대중교통 정보 ▲주유소 검색과 로드뷰 연계 ▲테마지도를 통한 주변 주유소 정보 ▲지역별, 브랜드별 주유소 검색 기능 등의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사용자들은 항공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로 사전 주유소위치를 확인하고,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구성된 로드뷰를 통해 해당 주유소 주변을 미리 가본 것처럼 체험해볼 수도 있다.

다음 서비스의 주유가격정보 데이터는 매 시간마다 최신 기준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