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저소득가정에 벽지.장판 교체지원

LG화학에서 분사해 새롭게 출발한 LG하우시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모든 가족들을 위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한창이다. House(집)과 System(시스템)을 조합한 사명 자체도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선 LG하우시스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행복한 집 만들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영등포구청 사회복지관과 함께 저소득층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LG하우시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5월에는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벽지, 장판 등을 교체ㆍ보수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의 봉사활동은 울산공장까지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울산공장 임직원들은 소금꽃, 나눔터 등 울산시대 사회복지단체 및 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하고 있다.

또 끼니를 잇기 힘든 초등학교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비를 제공하고, 정기 적금 통장을 개설해 불우아동들이 대학 진학시에 필요한 자금을 만들어준다. 이들에게 LG하우시스는 마음으로 이어진 가족이다.

한편 LG하우시스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Z:IN(지:인)벽지는 오는 23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제2회 Art Family Contest(아트 패밀리 콘테스트)'를 개최해 가정의 달 5월의 소중한 추억을 심어줄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가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Z:IN(지:인)벽지로 만들어진 캔버스에 '행복한 우리집'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게 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생활 속 예술을 체험하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면서 "아트 패밀리 콘테스트가 LG하우시스 Z:IN과 함께 하는 5월의 뜻 깊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