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임직원 대상 자원봉사 교육 강화

행복 나눔, 기업사회공헌과 자원봉사 교육 과정 신설

SK C&C가 사회공헌 자원봉사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규 교육과정에 자원봉사 역량강화 과정을 신설키로 했다.

SK C&C는 5월1일 전체 구성원의 사회공헌에 대한 이해와 참여 동기를 높이고 자원 봉사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복 나눔, 기업사회공헌과 자원봉사'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SK그룹 사회공헌사무국이 개발한 '행복 나눔, 기업사회 공헌과 자원 봉사' 교육과정은 5월, 8월, 11월 등 분기별로 1차례씩 운영된다. 교육과정 등록 구성원들은 4주 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사회공헌의 이해 및 사례, 자원봉사의 이해, 자원봉사 및 자원봉사 대상의 유형 등에 관해 학습하게 된다.

SK C&C는 또한 전문봉사단의 활동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발 마시지' '풍선아트' 등 2개 오프라인 과정도 개설한다.

SK C&C측은 "구성원과 봉사 대상자들의 의견을 수렴, 발 마사지 교육과정에 전신 스포츠 마사지법을 추가했다"며 "풍선아트 수강 구성원은 교육 이수 후 풍선아트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하는 등 자원봉사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향상시키는데 교육 목표를 뒀다"고 설명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