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브랜드' 김진표, '쿨하게~' 싸이월드 1위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힙합 프로젝트 앨범 '블루브랜드 파트2'에 수록된 김진표의 곡이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1일 '블루 브랜드 파트2'가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공개된 이후 김진표의 '쿨하게 헤어지는 방법' 이 싸이월드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 했으며, 네이버, 네이트 등 다른 포털 사이트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됐다.

현재 음악 팬들의 화제의 중심에 선 '블루 브랜드'는 김진표의 '쿨하게 헤어지는 방법' 외에도 장근이&조이의 '마지막 거짓말'이 선 공개 당시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MC몽의 '심플 러브'(Simple Love) 또한 벅스 음악 차트에서 현재까지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배치기의 ‘궁금해 가끔’, 슈프림팀의 ‘말 좀 해 줘’, 리쌍의 길 ‘아픈 번호’ 등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터 정보 시스템의 편집 음반 실시간 차트 에서도 1위를 차지해 오프라인 음반 반응 또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로써 ‘블루 브랜드’는 참여 가수들의 공중파 방송 출연이나 별다른 홍보 없이 한 음반에서 다수의 히트곡이 탄생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셈이다.

블루 브랜드의 음악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한국 힙합씬의 새로운 도전이다. 이러한 음반이라면 언제나 환영이다' '최고의 힙합 앨범이다. 하나도 버릴 곡이 없는 음반’ , ‘언더그라운드, 오버 그라운드의 랩퍼들이 환상의 조합을 이룬 명반이다' 등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 브랜드'의 앨범 제작사인 드림앤트루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 블루 브랜드 앨범 수록곡이 모든 온라인 음악 차트에 진입한 상태"라며 "수록곡 중 5곡 이상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어떤 곡을 타이틀로 결정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블루 브랜드'는 대중과 매니아층을 모두 섭렵하는 한국 최고의 힙합 가수 12명이 참여, 대중성과 음악성을 골고루 갖추어 MC몽, 조PD, 리쌍의 길, 크라운제이, 김진표, MC스나이퍼 등 음악성이나 인지도 면에서는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래퍼를 비롯해 장근, 배치기, 버벌진트, 슈프림팀, MISS $ (미스에스), ICON (아이콘) 등 실력파 래퍼들이 합류함으로써 2009년 가요계의 음반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제작 됐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