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특집]푸르덴셜, 자랑스러운 1등 기업에 투자

푸르덴셜자산운용의 '푸르덴셜 자랑스러운 한국기업 증권펀드'는 1등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경기 침체기 강점을 가지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1등 기업 중심의 압축적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장기적 자본이익을 추구한다. 투자신탁재산의 60%이상을 국내에서 상장돼 거래되는 주식에 투자한다.

세계적으로 경쟁력있는 국내기업이나 국내시장 지배력이 높은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단기매매보다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살아남을 1등기업의 성장성을 향유, 장기적으로 자본이익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창훈 푸르덴셜자산운용 사장은 "최근의 경제위기는 IMF위기 이후 국내기업들이 기술경쟁력과 우수한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한 시기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며 "이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승리하는 1등 기업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적립식 투자가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 제한이 없다. 장기가입자에게는 보수인하 효과가 있다. 푸르덴셜투자증권 웹사이트(www.pru.co.kr)에서 온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상품문의는 콜센터(1588-4588)로 연락하면 된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