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

강동구, 5월6일까지 주민센터 등 열람 후 구청 홈페이지 통해 의견 접수

공시지가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다음달 6일까지 20일간 개별공시지가 열람과 의견 제출 기간을 갖는다. 대상은 2009년1월 1일 기준으로 조사된 2만9433필지다.

구는 토지 소유자 등을 위한 편의 제공 차원에서 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민원 접수’가 가능토록 했다.

강동구 홈페이지(www.gangdong.go.kr)로 접속해 관련 팝업창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 SMS(문자전송)및 E-Mail 등으로 처리과정을 실시간 알려줄 예정이다.

따라서 토지 소유자, 이해 관계자 등이 강동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동 주민센터 민원실을 통해 열람 후 조사된 땅값에 의견이 있을 경우 관련 부서 방문 없이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지의 가격,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경우 적정한 의견 가격을 제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은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해 그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알려준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소재지 구청장이 조사·결정·공시하는 개별토지에 대한 ㎡당 가격으로 각종 국세·지방세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부동산정보과(☏480-1644)로 문의하면 된다.

◆열람 및 의견제출기간 : 2009년 4월 17~5월 6일(20일간)

◆열람장소 :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