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인덱스펀드 판매

한국투자증권은 KOSPI200 지수에 투자하는 동시에 세제혜택까지 받는 '한국투자 크루즈T2.8인덱스파생A1호 펀드'를 오는 10일부터 판매한다.

'한국투자 크루즈T2.8인덱스A1호 펀드'의 특징은 KOSPI200 인덱스 종목 중 100개 내외에 투자해 분산투자 효과와 연간 보수 0.28%의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 국내 일반 주식형에만 부여됐던 장기주식형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급여생활자에게 유리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펀드 출시로 온라인 투자자들의 선택폭을 대폭 넓혀 인덱스와 리버스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크루즈엄브렐러U5.6' 펀드, 지수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크루즈F2.8인덱스' 펀드 등 투자목적에 맞게 다양한 온라인 펀드를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크루즈인덱스' 는 한국투자증권이 판매하는 온라인 인덱스펀드의 대표 브랜드로 크루즈 미사일이 지형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하면서 목표를 정확히 명중시키는 것과 같이 KOSPI200 인덱스를 정확히 추종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투자증권의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조하면 된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