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디자인 명소 뽑는다

영등포구,건축물 디자인상 공모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도시미관과 조화를 이루면서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우수 건축물을 선정하는 ‘영등포구 디자인상’ 공모를 올 해부터 실시한다.

선정 분야는 2007년부터 2008년 사이 영등포 지역에 준공된 건축물 중 디자인이 우수한 건물과 외벽에 설치된 광고물이 아름다운 건물로, 각 분야별 최우수 1개 소, 우수 1개 소, 장려 2개 소, 총 8개 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0일까지 추천하는 건축물에 대한 사진(전경사진 및 세부사진)과 신청서를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및 e-mail(neon282@ydp.go.kr)로 접수하거나 영등포구청 도시디자인과 디자인기획팀(영등포구 당산로 124 영등포구청 4층)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건축물 중 영등포구디자인상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 건축물을 선정한다.

건물주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선정된 건물에는 인증 동판을 설치, 시민들에게 알린다.

또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 개최 및 작품집을 발간하고 구 홈페이지에 우수 디자인상 사례를 소개, 주민들에게 우수 건축물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구는 매년 영등포 디자인상 선정 및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디자인업체, 건축주, 광고주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에게 도시 디자인에 대한 관심 및 인식을 높여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문의 도시디자인과 2670-417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