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산건설, 부산 동구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산건설, 부산 동구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두산건설은 오는 24일 부산 동구 범일동 252-1562 일대 좌천범일구역통합3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단지 규모는 지하 5층~지상 49층 아파트 7개동 2040가구(전용면적 59~84㎡), 오피스텔 1개동 345실(전용 29~68) 총 238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아파트는 1226가구, 오피스텔은 341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아파트 전용 59㎡ 392가구, 75㎡ 971가구, 84㎡ 677가구, 오피스텔 29㎡ 230실, 55㎡ 69실, 68㎡ 46실로 구성된다.


매축지마을로 불리는 좌천범일지구 일대는 낙후된 도심지역을 재개발해 도시환경을 개선하는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1지구(두산위브범일뉴타운)와 8지구(오션브릿지)는 개발이 완료됐다. 사업지와 인접한 통합2지구에 약 1700가구가 들어서면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를 포함해 4000여가구가 신규 공급돼 5200여 가구 규모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인근 자성고가교가 9월 완공을 목표로 철거가 진행되고 있어 고가교로 인한 단절성도 해소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좌천역 역세권 단지로 김해국제공항, 부산항, KTX 부산역을 이용한 타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동구 좌천동과 부산진구 가야동을 연결하는 수정터널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을 통한 광역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부산 중심업무지구인 서면과 근거리에 위치하며 남구 금융업무지구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범일점), 롯데백화점(서면점), 이마트(문현점) 등 대형 유통시설과 부산진시장, 일신기독병원 등 주변에 자리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걸어서 갈 수 있는 성남초등학교를 비롯해 부산중, 부산서중, 경남여중 등이 근방에 위치한다.


두산위브더제니스하버시티에는 입면분할창을 적용해 세대에 간살난간을 제거, 세대 내외부 미관을 향상시켰다. 내진설계는 리히터 규모 6~6.2 지진까지 견디는 1등급을 적용했다.


검침원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무인경비, 무인택배, 지하주차장 비상벨시스템 및 DMB수신 설비 등이 적용됐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 목표치 설정 및 알람 기능도 가능하다.


녹지면적이 약 8800㎡로 대지면적의 약 30%를 확보했다.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배치한 운동공간 2개소를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을 5개소 조성한다.


견본주택은 부산 동구 범일동 252-1091에 위치해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