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글로벌마케팅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글로벌 쇼트 동영상 플랫폼으로, 현재 한국, 중국,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다.
이용자들이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발표한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다운로드 자료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해 1분기 유튜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번 양사의 협력으로 온라인 쇼핑몰은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가속화 할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동영상 플랫폼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요 채널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V-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쇼핑몰들이 빠르게 비즈니스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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