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승희 후보자 자진 사퇴…"가족까지 상처 받아 힘들어"(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치자금 유용한 바 없지만 최종 관리 책임 있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원 기자]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월26일 지명된 지 40일 만에 자진 사퇴했다. 정호영 전 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이어 두 후보자 모두 스스로 사퇴의 뜻을 밝힌 것이다.


복지부 장관 인사청문준비단은 김 후보자의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히는 입장문을 4일 발표했다.

김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객관적 근거가 없거나 저와 관련 없는 가족의 사생활에 대해서까지 수많은 비판이 제기됐다"면서 "각종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반복 설명했지만 이 과정에서 저의 명예는 물론이고 가족들까지 상처를 입는 것이 무척 힘들었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그간 제기된 의혹에 대해 다시 해명했다. 김 후보자는 "특히 정치자금에 대해서는 고의적으로 사적인 용도로 유용한 바가 전혀 없다"면서 "회계 처리 과정에서 실무 착오로 인한 문제이긴 하지만 최종적으로 관리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후보자는 "현재와 같이 정치자금 사용의 기준과 관리가 모호한 체계에서는 정치자금과 관련한 논란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저와 같이 억울하고 불합리한 피해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국회 내 논의를 통해 정치자금에 대한 제도적 보완이 이뤄지기를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김 후보자는 부동산 갭투자 의혹을 비롯해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 보험료, 렌터카 임대료 등과 관련해 정치자금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중 정치자금 의혹과 관련, 김 후보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의뢰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김영원 기자 fore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