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가격 거품 뺀 합리적인 분양가로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가격 거품 뺀 합리적인 분양가로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외 고급건축 시공실적 1위 기업으로 손꼽히는 쌍용건설(MOU체결)이 부산시 서구 암남동 27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아파트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이 서부산권의 대표적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대책 이후 부동산시장은 경기 침체기를 맞은 가운데, 부산 지역주택조합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재개발 및 재건축보다 사업 기간이 짧고 청약 통장이 없어도 일반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다. 건축비와 토지비를 조합원 분담금으로 충당하는 만큼 시행사의 이윤이나 기타 부대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서 지역주택조합 설립 인가를 받은 곳은 사업 안정성이 확보됐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는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송도 바다가 보이며, 지하 4층, 지상 29층 규모로 14개동 총 968가구가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가구는 ▲84A㎡ 297가구 ▲84B㎡ 15가구 ▲74㎡ 218가구 ▲59㎡ 438가구로 구성된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관계자는 “아파트의 조합원 가입은 현재 부산, 울산, 경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 소유자면 누구든지 가능하다”며, “최근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조합원들에게 입주 시 한 번쯤 바꾸고 싶었던 전자제품들의 풀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가격 거품을 뺀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KB부동산 시세로 본 인근 아파트의 최근 실거래가는 84㎡를 기준으로 풍림아이원(2010년 입주)은 3.3㎡당 1,294만 원, 서린엘마르(2016년 입주)는 1,400만 원에 이른다. 반면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은 3.3㎡당 모집가격은 800만 원대에 불과하다.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가격 거품 뺀 합리적인 분양가로 눈길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아파트의 미래가치를 높여주는 도시철도 접근성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5년 완공될 예정인 도시철도 7개 노선 중 송도선이 도시철도 1호선 자갈치역에서 암남, 송도를 지나 장림역과 연결될 전망이며 충무대로와 감천로를 이용해 부산 시내 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남항대교, 북항대교, 광안대교를 거쳐 해운대로 이어지는 오션 브릿지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교통망이 조성되어 있다. 천마산터널이 개통되면서 사하구와 강서구를 통과해 김해공항까지 서부산으로의 접근성도 높아져 서부산과 동부산을 잇는 해양순환도로망의 혜택도 기대된다.


뛰어난 입지환경을 자랑하는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 아파트는 해상케이블카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송도해수욕장이 앞마당에 펼쳐져 있고 왼쪽으로 남항대교와 북항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10분 거리에는 남포동과 자갈치 시장,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위치하고 아파트 단지가 고신대학교병원과 접해있어 생활편의시설도 골고루 갖췄다는 반응이다.


그 밖에도 송도해수욕장의 오토캠핑장과 암남공원 갈맷길, 국가지질공원 등이 있어 휴식 및 여가 공간에 대해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도초등학교와 바로 접해있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기대되며 천마초등학교, 관광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하여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송도쌍용디오션(송도쌍용예가)의 조합원 관련 문의는 홍보관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홍보관은 좌천동 가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