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靑, NSC 상임위 개최…"4차 남북정상회담 통해 비핵화 구체적 논의 추진"

최종수정 2019.04.18 18:54 기사입력 2019.04.18 18: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청와대는 18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4차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비핵화 진전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과 관련, 상임위원들은 4차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지난 두 차례의 북미 정상회담을 넘어서는 진전된 결실을 볼 방안에 대해 구체적·실질적 논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상임위원들은 또 판문점선언 및 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이행하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전날 기자들을 만나 향후 대북접촉 계획과 관련해 "여러가지 차원에서 모색하고 있다"며 "NSC 상임위 회의도 열리니, 충분히 검토하고 나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특히 청와대는 보도자료에서 지난 1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상임위원들의 평가도 전했다.

청와대는 "상임위원들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 협상의 조기 재개를 위한 모멘텀이 유지되는 성과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남북관계 개선 노력과 북미 협상을 선순환적으로 진전시킬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