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이창우 교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범정부 재난원인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이창우 교수 우측에서 5번째) (사진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

'범정부 재난원인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이창우 교수 우측에서 5번째) (사진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

AD
원본보기 아이콘

숭실사이버대학교(정무성 총장)가 지난 11월 29일과 30일 이틀간 국립 산림 치유원에서 열린 '범정부 재난원인 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서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이창우 교수(학과장)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워크숍은 재난원인 조사기관 간 전문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난원인 조사기관의 역할 및 우수사례'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이창우 교수도 자리에 참석해, 재난원인 조사 전문성 제고 방안과 재난원인 조사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재난조사 정보관리시스템’과 ‘재난원인 조사 업무편람’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재 이창우 교수가 강의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는 기업의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안전관리에 대한 기초교육, 산업현장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개 이상의 안전보건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하여 평생직업을 보장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보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어 재직자들도 입학이 가능하며, 졸업생은 별도의 자격증이 없어도 안전관리자 선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0종 이상의 자격증 취득, 이론과 실무를 겸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장 이창우 교수는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할 수 있어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강의를 하면서 많은 제자들이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실무형 전문인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월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입학상담전화 또는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