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XX'…강병규에게 욕먹은 박충식 총장, 어떤 사람인지 봤더니

최종수정 2014.12.17 12:03 기사입력 2014.12.17 12:03

댓글쓰기

박충식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사무총장 [사진=정재훈 기자]

박충식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사무총장 [사진=정재훈 기자]

썝蹂몃낫湲 븘씠肄

'XX'…강병규에게 욕먹은 박충식 총장, 어떤 사람인지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방송인 강병규(42)가 공개 비판한 박충식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사무총장(44)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다.
강병규는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프로야구선수협회, 박충식이 드디어 공개적으로 XX짓 하는구나"라며 "김성근 감독님 갈구지 말고 KBO한테나 규약이랑 선수들 권익이나 최저연봉 위해서 전쟁이나 좀 해라"고 써 논란을 일으켰다.

앞서 박충식 총장은 16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넥센히어로즈의 비활동기간 합동훈련 논란을 거론하며 "몇 년 동안 넥센을 비롯해 다른 구단도 잘 지켜왔던 비활동기간 합동훈련 금지 규정이 김성근 감독님이 부임하면서 다 깨졌다"고 비판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김성근 한화이글스 감독(72)은 "야구계 후배와 이런 문제로 다투는 모양새를 취하고 싶지 않아 말을 아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충식 총장은 광주상고와 경희대를 졸업한 뒤 1993년 삼성라이온즈에 입단했다. 2001년 해태타이거즈로 이적했다 한 해 뒤인 2002년 은퇴했다. 이후 호주에서 개인사업체를 운영하다 2012년부터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충식 강병규, 강병규 또 시작했네" "박충식 강병규, 아무래도 선수 출신이라" "박충식 강병규, 강병규 맞는 말 했네" "박충식 강병규, 선수협회 맘에 안 들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